loading

PC.Div.Soft/Driver.Firmware

레노버 씽크패드 8(32bit) 인텔 플랫폼 드라이버

나에+ 2017. 12. 12. 01:39
반응형

태블릿을 초기화하고 난 후, 혹은 윈도 업데이트(RS2, RS3 등)후 소리가 안나거나 미디어 가속이 안되거나 화면 회전이 안되는 경우에 필요. 인텔 베이 트레일 관련한 최신 드라이버는 원래 윈도 업데이트에 등록이되어서 사실 필요가 없는데...


이런 윈탭 계열은 제조사가 배포하는 드라이버가 아니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윈탭 사는 거면 서피스가 답이다. 진짜.

RS3 올리고 얼마나 많은 버그를 겪었는지...그넘의 코타나 언제 한국 나오나 목빠지겠다. 코타나 전용으로 써야지...하는 생각에 들고 있다가 별의 별 고생을 다해봄. 베뉴 8이랑 iMUZ의 제품은 지인 줘버렸는데...하...


아무튼 윈도 10(32bit) 설치하고, 이 플랫폼 드라이버만 설치해주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된다. 그 외 브로드컴 블루투스니 리얼텍 오디오니 하는 건 사실 안깔아줘도 기본으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사용해도 무방. 레노버 밴티지 프로그램 쓰면 알아서 이것저것 다운로드하던데, 실제로 써보면 이거만 설치해주면 된다. 화면 밝기 패치나 이런 건 RS2 이후로는 해결된 거 같고, 색감 프로파일이 든 모니터 드라이버는 설치하면 약간 붉그스름한게 잡히긴 하는데 없어도 괜찮아서 난 그냥 쓰는 중.


그리고 유전원 허브도 eMMC 초기화 한번 하고 새로 설치했기에 복구 영역 없음. 8GB 가량되는 용량이 윈8 복구 영역이라 이게 좀 아깝더라. 그래서 그쪽 관련 프로그램들은 안 써봄.  초기 윈도 클린 설치 시에는 브로드컴 랜카드 드라이버 등이 필요함. 


씽패 8 드라이버 다운로드 주소는: https://pcsupport.lenovo.com/kr/ko/products/tablets/thinkpad-tablet-series/thinkpad-8/downloads


이후 제발 드라이버 업데이트좀 해주면 좋겠는데 그럴 생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미리미리 받아서 올려둠.

이전엔 영문 페이지에서만 최신 파일 받아졌는데 이제 그런 건 없어진 듯. 전원 드라이버 등은 윈도 업데이트로 자동으롯 설치되는 걸 사용하면 된다.

*RS3 올리고 난 뒤 화면 회전이 안되는 경우에는 씽크패드의 전원 버튼을 한 번 눌러 대기 모드로 한 번 들어가게 한 후, 다시 켜보면 올바르게 동작한다.


gthm19ww.7z.001

gthm19ww.7z.002

gthm19ww.7z.003

gthm19ww.7z.004

gthm19ww.7z.0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