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반응형

전체 글 6213

Windows 11 설치 시 MS 계정 우회하기

이게 윈도11이 업데이트되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면 올바르게 윈도 설치도 안된다. 그래서 무선랜 드라이버를 심어두거나, 유선랜 연결을 하거나, USB 무선랜을 장착하거나해야 하는게 보통. RUFUS를 사용하면 우회옵션이 제공되니 우회해야 한다면 RUFUS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무선랜 연결까지는 했는데, MS계정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id/pw에 a/a를 입력하거나, no@thankyou.com/아무 비밀먼호, microsoft/아무비밀번호 입력하면 오류 뜨면서 로컬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 cmd열어서 oobe\bypassnro 입력 안해도 되니 참조합시다.

OBDPEAK K2 PRO, K50 등 출시

요즘 종종 알리를 보는데, OBDPEAK에서 K2 PRO, K50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K2 PRO는 전작 K2와 비슷한 가격이나 UI와 스탠드 등이 조금 달라졌고, 동일하게 전/후면 카메라 모두를 지원합니다. K2에 비하면 화면 크키도 소폭(11.3인치) 1인치 정도 커지고, WiFi제어를 지원하는 앱이 추가되는 거 정도네요. 다만 K2와 마찬가지로 K2 Pro 역시 OTA 업데이트는 없고, 셀러에게 별도 문의해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K50 제품은 Andorid 13(제품 설명이랑 스냅샷 설명이랑 버전 차이가...)를 OS로 하고, 4GB의 메모리와 64GB의 롬용량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T30 써봤는데 부팅 속도는 나쁘진 않지만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OS가 K2 보다는 느리더라고요. 금액..

ASRock, 자사 Z790 시리즈 머더보드에 12/13세대 APO 지원 BIOS 업데이트

ASRock 자사 Z790 칩셋 기반 머더보드에 Intel 12/13세대 코어 프로세서에서 APO를 지원하는 베타 BIOS를 출시했습니다. 더불어 DTT 드라이버 역시 24년 3월자로 업데이트되었네요.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를 챙겨보시고, 다른 칩셋 보드까지 업데이트가 적용될려면.... 12/13세대 APO지원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Keyviz - 누른 키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프로그램

평소에는 쓸 일 없는데, 강의를 해야한다거나, 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런게 있으면 좋겠다....싶은 툴. 웹페이지는 여기. 아쉽게도 영문만 지원한다. 비슷한 유료 프로그램은 keypress OSD가 있고, 비슷한 무료 프로그램으론 carnac이 있음.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화면 아래 누른 키 목록이 뜨고, 트레이에서 아이콘 우클릭하여 설정 변경 가능하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훌륭하다. 다만 전체화면 게임에서는 표시 안되는 듯하다. 필요하면 받아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XUDA 10.26인치 무선 카플레이 후기

저렴하다. $50이하, 요즘 할인중이라 $32전후로 구매가능. 보통 검색은 wireless carplay, universal carplay, android auto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화면이 조금 작은 느낌 들고 가로로 좀 긴 느낌있지만 무난함. 전원 코드가 꽉 꼽히지 않는 다는 것 빼고는 괜찮지 않나 싶음. 마감은 준수한 편이나 조금 싼티남. 가격이 가격인 만큼 어쩔 수 없나 싶고, 내구성은 사실 여름 지나봐야 알 수 있지만. 내 경우 카플레이만 써봤는데 일단 안드로이드도 연결은 가능하다고. 터치감은 좋은편은 아니나 그럭저럭 무난함. UI는 그냥저냥 깔끔한데 카플레이 상태에서 메뉴바 호출할 수 있는 작은 원같은 거 화면에 떠다님. 다만 시간은 폰 연결이 되어야 올바르게 표시되는듯하다. 장거리 주행은..

알리)차량 시트 커버, 목쿠션

통관하시는 분 뭘 이렇게 많이 사나 당황하시겠다.... 검색어는 간단. car seat, headrest, pillow 등으로 검색하면 많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건 시트 커버. 이거 생각보다 되게 괜찮다. 목베개는 인형 모양도 있지만 이런 쿠션은 기본기 탄탄한게 가장 무난하지 않나 싶다. 아무튼 좀 오래된 차량의 드레스업과 더불어 장거리 운행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지 않나 싶다. 요 며칠 차량 제품 산 것중 전자제품이 아닌건 컵홀더, 시거잭, 시트, 목베개 정도인데 다 마음에 든다. 다만 목쿠션의 경우 후방 충돌시 더 크게 다칠 위험이 있으니 취사 선택하도록 합시다. 하나쯤 있으면 졸음 쉼터 등에서도 잠 잘옴 ㅠ

알리)드라이버 세트 외

생각보다 물건. 이제 사용한지 5년 넘어서 하나 더 구매하려고 검색해보다 발견. 검색어는 간단. screwdriver set, bits, wernch, tool box, ratchet 등으로 검색하면 되고, 자기가 필요한 크기가 있다면 앞에 car, phone, laptop 등 수리하고자하는 툴 모음도 쉽게 구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따로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 헤라의 경우 내구성이 조금 미묘하긴 한데 전체적으로 충분히 탄탄하고,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함. 전동 기구(배터리 포함)은 아직 조금 아쉬움이 있지 않나 싶지만 이런 힘 많이 안받는 공구라면 충분히 직구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함.

Web.World/Trivia 2024.03.16

알리) 사이드 캠(전자식 사이드 미러)

원래는 어라운드 뷰, 360 뷰 카메라+화면 세트를 찾아보다가 발견. 가격이 거기서 거기다. 어라운드뷰가 모니터 하나만 있어도 되서 오히려 저렴한게 아닐까 싶기도. 창에 선팅이 좀 진하거나 후진 주차할 적에 카메라가 잘 안보이는 경우를 제외하면 생각보다 되게 도움됨. 약어로는 DSM이라고 하는듯. 우리 오래된 차량의 경우 보조 미러 + 불스원 미러되어 있어서 사이드가 좀 넓게 보여 좋긴 한데, 역시 전자식이 좀 짱이지 않나 싶다. 공임비만 적당하다면 어라운드뷰가 좋은 선택이라 생각함. 아무튼 이번에 발견한 미러는 digital side mirror 등으로 검색하면 되고, 집에 적당한 공구와 공터만 있으면 셀프 시공도 그럭저럭 괜찮아 보여서 포스팅. 화질은 가격이 가격인 만큼 크게 기대하진 않지만 외부 상..

Intel APO, 고급 모드에서 12/13세대 일부 Core 프로세서 지원 추가

오늘 인텔 APO 페이지에 고급 모드를 통한 12/13세대 일부 프로세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Intel DTT를 지원하는 BIOS를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올바르게 동작한다고 합니다. APO 앱도 업데이트(지원되는 게임 추가)해야하고요. 인텔 Core 12세대 i5/i7/19 프로세서, 13세대 Core i5/i7/i9, 14세대 Core i5/i7/i9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선 사용하는 머더보드의 최신 BIOS로 업데이트하고, BIOS 내에서 DTT(인텔 동적 튜닝 기술)을 활성화한 뒤, APO 앱을 스토어에서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 12/13세대 여러 PC에서 해봤는데 아직 DTT 드라이버가 업데이트가 안되서 그런가 BIOS에서 활성화해도 연결 실패메시지만 뜨..

PC.Div.Soft 2024.03.15

Dism++

2018년인가도 포스팅했었는데, 내장된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Deployment Image Servicing and Management) 를 좀 더 손쉽게(GUI로) 관리하게 해주는 툴. 깃헙은 여기. DISM의 경우 명령어 등을 알아두면 좀 더 손쉽게 윈도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윈도 이미지의 복구도 이걸로 가능하다. 보통은 윈PE 상태에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윈도의 드라이버 상태를 변경하거나, 드라이버를 시스템에 포함해야 할 적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여기에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해두고, SSD 교체를 한다거나(다른 플랫폼으로), 여러 기본 드라이버들을 포함해야 하는 경우(무선랜이나 Intel VMD 드라이버나 이런것들)에도 쓸만하다.

빈딕투스:디파잉 페이트 실행 안될 때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도 최신이고 런타임도 최신인데 캐릭터 선택 후 넘어가지지 않는다면 여기를 참조해봅시다. AMD 그래픽 카드 환경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며, 스팀 클라이언트 실행 > 빈딕투스:디파잉 페이트 우클릭 후, 속성 > 일반 항목의 시작 옵션에 -dx11을 넣어주고 실행하면 문제가 개선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한글 인쇄 관리자 사용해서 인쇄하기

보통은 잘 안쓰게 되고, 기본 프린터 잡아둔 후, 그냥 hwp/hwpx 파일 선택하면 한글로 인쇄하기...라는 메뉴가 컨텍스트에 추가되서 이거 누르면 한번에 잘 인쇄 됨. 다만 프린터를 바꾸고 싶다거나(흑백/컬러 기본값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 등)하는 경우에 쓸만하다. 2018버전에도 도움말 들어 있음. 한글 인쇄 관리자라고 입력해도 되고, HwpPrnMng.exe 를 검색해도 무방. 윈도11에서도 기본 시멘트 색상 창으로 뜨는데 별다른 문제 없이 잘 작동한다. + 눌러서 인쇄할 한글 문서 추가하고, 인쇄 버튼 누르면 된다. 아쉽게도 드래그 앤 드롭이나 파일별 프린터 설정은 안되더라....

Intel VMD 드라이버(F6)

윈도10/11 설치 시 사용 가능한 인텔 11~13세대 프로세서용 VMD F6 드라이버가 어느샌가 없어졌더라. VMD를 그냥 꺼도 상관없지 않나 싶은데(그래야 각종 SSD 펌웨어 업데이트도 올바르게 동작하고....), 없어졌다기 보다는 언제부터인가 드라이버 추출 방법이 바뀌었더라....(....). 사용하는 플랫폼에 맞는 RST 드라이버(10~11세대 또는 11,12~13세대)를 다운로드하고, RST 파일의 압축을 풀어(다운로드 파일이 있는 곳의 터미널 창 열고 ./SetupRST.exe -extractdrivers SetupRST_extracted 입력후 엔터). 그럼 SetupRST_extracted 폴더가 하나 만들어지는데, 그 안에 VMD 등의 드라이버가 들어있으니까 그걸 사용하면 된다고 함. 귀..

Fooocus, AMD GPU(Windows) 지원

Fooocus가 Windows 환경에서 AMD Radeon 그래픽 카드를 지원합니다. DirectML을 사용해서 구동된다고 하며, VRAM 8GB, 시스템 메모리 8GB가 최소 사양이라고 합니다. 다만 구동 속도는 NVIDIA 그래픽 카드 사용시보다 느리며, AMD 그래픽 카드 지원은 베타라고 하네요.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압축을 해제하고 run.bat의 내용을 편집하면 됩니다. .\python_embeded\python.exe -m pip uninstall torch torchvision torchaudio torchtext functorch xformers -y .\python_embeded\python.exe -m pip install torch-directml .\pyt..

ASRock, 자사 AMD 600 시리즈 칩셋 머더보드 BIOS 업데이트

ASRock이 AGESA AM5 1.1.0.2b 기반의 BIOS를 자사의 AM5 소켓 머더보드에 적용중인 것 같습니다. 베타 BIOS 정보에는 V2 PI 1.2.0.C 기반의 BIOS가 등록되고 있네요. 신규 마이크로 코드 지원 BIOS의 경우 새 CPU 지원만이 아니라 각종 버그 등이 수정되고 기능 개선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를 챙겨보세요.

DDR4-3600Mhz를 넘어가는 메모리 구매시 유의 사항

유의사항이라고 해야 할까, 우선 자기가 사용하는 메인보드의 QVL 리스트를 반드시 확인하자. 요즘 DDR4-4000Mhz(XMP) 클럭 메모리 가격이 많이 착해져서, 아직 종종 호환성 문제가 있는 D5로 넘어가기전에 메모리 한번 바꿔볼까하는 생각이 들게 되다가 내 보드 QVL 리스트 보고 그냥 기존 3200Mhz 설정에서 안넘어가기로 함. AMD 시스템 역시 마찬가지기에 4000MHz 메모리 구성은 조금 고민을 해봐야하지 않나 싶다. AMD 역시 IF 효율이 늘어나는 대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3600Mhz 정도가 한계치로 보는게 타당하지 않나 싶고. 무엇보다 풀뱅이 되지 않거나 하는 경우가 생겨서 클럭 챙기다 용량 잃는 문제가 생기다. 개인적인 추천은 3200Mhz XMP 메모리 중에서 램타 좀 잘 쪼여..

PC.Div.Soft/Tip 2024.03.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