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Router.Wireless

ASUS AX56U 사용 시 구글 관련 서비스 안될 때

나에+ 2023. 6. 28. 09:31
반응형

와...이거 오늘 처음 겪었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아무튼 제가 해결한 방법은 ASUS DDNS서비스를 완전히 비활성화하는것 이었습니다. 이러면 해결되네요. 스마트폰에서도 WiFi를 갑자기 인터넷 없다고 연결을 안하는 사태가 일어났고, 데스크톱에서는 인터넷이 전반적으로 다 느리지만 구글 서비스가 아예 접속이 불가, 누구, 카카오 스피커는 되는데 구글 홈 허브만 연결이 되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거 때문에 새벽 시간 다 날렸네.... ASUS DDNS 종종 끊겨서 Afraid.org, duckdns, No-ip 등 여러 무료 DDNS 서비스 같이 쓰는데 개인적으론 그냥 도메인 하나 구입해서 사용하는 게 여러모로 정신 건강에 이롭지 않나 싶습니다.

 

참 뱀발이긴 한데 yunohost에서 제공하는 nohost.me나 시놀 NAS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는 DDNS도 상당히 좋지 않나 싶네요. 이거 때문이라도 시놀 나스 하나 구입이나 Yunohost 설정한 라즈베리 파이 하나 구성하는 거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위와 관련해서 해결은 관리 페이지 접속 > (고급 설정) WAN > DDNS에서 DDNS Service에서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두고 적용하면 해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