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NStyle/Health.Living

약보다 바나나가 좋은 5가지 증상

나에+ 2018. 3. 21. 02:52
반응형

■ 출처

- http://www.healthyfoodhouse.com/5-problems-that-bananas-solve-better-than-pills/


바나나는 건강한 설탕과 더불어 다량의 섬유질로 순식간에 힘을 복돋아 줍니다. 이러한 바나나는 때때로 건강에 있어 약보다 좋은 효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에 대해서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건강 식품입니다.


1. 고혈압

소금의 과량 섭취와 칼륨 부족은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바나나는 이러한 칼륨이 풍부합니다. 전문가들은 매일 아침 바나나 한 개를 먹을 것을 권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습관이 여러분의 혈압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합니다.


2. 우울증

바나나에는 세로토닌 또는 '행복한 호르몬' 상태의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개의 바나나만으로도 이러한 호르몬 수치를 높여 평온하고 행복하게 느껴지게 해 준다네요.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칼륨 수치를 낮추는 신진 대사를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규칙적으로 바나나를 먹는 습관이 베게 되면 몸의 균형을 잡고,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몸ㅁ 속의 수분 균형 역시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4. 변비

바나나는 소화를 도와주며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는 섬유질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고,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 성질을 지녀 소화를 촉진시키고, 블로팅(팽창)을 줄여줘 변비로 인한 창자의 긴장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네요.


5. PMS(월경전 증후군)

바나나에는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 B6이 풍부하여 PMS를 완하시켜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복부의 통증이 줄어들고 기분 변화도 조절해주며 신체의 수분 정체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

하루에 하나씩 섭취하는 걸 권장하는 바나나. 사실 뭔가 먹고 하는 건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하겠지만, 이러한 지식 정도는 가져두면 좋은 듯. 바나나 반개를 아침/저녁으로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개인적으론 하루 한 개 먹는 걸 권장.

반응형

'NStyle > Health.Li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크 호르몬으로 인한 특유취 제거 세제  (0) 2022.08.28
발 지압  (0) 2017.12.21
남자 냄새 제거법  (0) 2017.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