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Android.ChromeOS

Nexus5X, Android O 설치

나에+ 2017. 8. 24. 15:14
반응형

안드로이드 블로그에도, 어디에도 정식 버전 출시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데, 일부 웹 커뮤니티 등에서 올려봤다는 이야기가 있어 구글링해봄.

베타 참가를 하면 가장 최신(정식) Android O를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게 OTA를 준다고 함.


[베타 참가 신청]


넥서스 5X, 6P, 픽셀까지 지원하는 듯하고, 이번 8.0이 넥서스 5X와 6P의 마지막 지원이지 싶다.

PIP, 향상된 알람 관리, 스마트 텍스트 선택(복사 붙여넣기), 빨라진 부팅 시간(누가때는 암호 넣어야 부팅되게 해두면 2번 부팅하던데 오레오는 그게 사라진 듯?), 향상된 블루투스 오디오(AptX, LDAC 등 지원이라는데 5X는 아니어서; G5나 G6은 조금 더 지원이 좋지 않나 싶다), 추가된 이모지.....는 쓸일이 없지 싶고.


아무튼 부팅 속도 개선은 확실하고, 전반적으로 밝아진 UI. 베터리 관리는 그냥 순정으로 쓴다면 크게 차이를 느끼긴 힘들거고, 백그라운드 앱 제한 등 사용자가 직접 조정할 수 있게 해두는 부분이 매력적. 다이얼러도 좀 더 손봐줬으면 했는데; 카메라앱도 뭐..그냥저냥. 대부분 애니메이션이 단정해졌다.


전화도 잘 걸리고(U+ 사용중).


킷캣 > 롤리팝, 롤리팝 > 마시멜로 올라갈 때보다는 앱 호환이 안되는 게 적어서 훨씬 쾌적하다. 통신사 테스트가 끝나고 곧 나올 정식 버전을 바로 올려도 크게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외에 자동으로 사진, 문서 등을 백업하고 지워 내부 저장소 공간을 늘려주는 기능이 생겼고, 배터리 세이버 등 각종 항목들이 정리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블루투스....의 경우 크게 개선된 점은 잘 모르겠다. 게임할 적에 소리 이상해지는 건 여전하고, 7.0에서 겪었던 일부 장비와 블투 끊기는 현상은 아직 겪지 못했다.





반응형

'ETC.Mobile > Android.Chrome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5X TV BOX 펌웨어 업데이트  (0) 2017.08.29
Phoenix OS VirtualBox에서 사용해 보기  (0) 2017.08.23
안드로이드 O, OREO  (0) 2017.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