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ASUS, 블루 케이브 AC2600 라우터 발표

나에+ 2018. 1. 31. 22:49
반응형

■ 출처

https://www.techpowerup.com/241104/asus-announces-blue-cave-ac2600-router


ASUS가 인텔의 최신 홈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AC2600 Wi-Fi 라우터인 블루 케이브(Blue Cave)를 출시했습니다. 인텔 홈 WiFi 칩셋의 뛰어날 멀티 장치 성능과 더불어 ASUS AiProtection, Amazon Alexa 및 IFTTT와 같은 IoT 통합을 지원합니다.


Newegg 기준으로 MSRP는 약 $179.99.

----------

요즘엔 안 쓰는 듯한 지그비..같은 건 없애고 Intel WAVE 500 칩셋들어간 제품으로 보이는데, 인텔 무선랜 제품은 언제나 좀 시간이 지나봐야 이게 똥이었는지 아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에;; 공유기는 사용자가 많아서 빠른 피드백이되어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안되는 문제가 적은 편. ASUS니까 믿어볼만하다가도, 인텔이 드라이버 지원을 얼마나 잘 해주냐...가 이 공유기의 호환성이나 성능을 검증할 수 있게 되기에; 다만 Alexa와 IFTTT를 지원하는 건 정말 괜찮은 선택이라고 본다.


인텔 WAVE 500 제품 시트에 보면 128대의 기기를 연결해도 끄떡없다는 걸 보여주는데, MU-MIMO 지원하는 공유기라면 연결 댓수는 확실히 늘어나는 편이지만 안정성은 어떨지 궁금해지기는 한다. 가격을 떠나서 인텔 칩을 공유기가 적었던 건 레이턴시 문제나 이런 문제가 종종 발견되었기도 하고, 유선랜 시장이라면 나도 인텔은 두손 들어 환영하지만 무선 인프라 시장은 솔직히 미묘하다. 시장에서 잘 검증된 퀄컴이나 브로드컴에서도 문제가 터져나오는데(....) 아무튼, 얼리 어댑터라면 한번쯤 써보고는 싶어지지 않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