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AMD, Spectre 취약점 해결한 마이크로 코드 배포 시작

나에+ 2018. 4. 13. 21:21
반응형

■ 출처

-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16520.html


■ 참조

- https://www.amd.com/en/corporate/security-updates


미 AMD가 4월 10일(현지 시간) 연초에 Google Project Zero팀이 발견한 CPU 취약점 중 하나인 Spectre Variant 2의 문제를 해결한 마이크로 코드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pectre Variant 1 취약점은 OS업데이트로 해결이 가능하고, Variant 3로 알려진 Meltdown은 Intel과 구조가 다른 AMD프로세서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Variant 2의 경우에는 OS와 CPU 모두 문제 해결이 필요한데요, AMD는 AMD 프로세서를 대상으로 Variant 2를 노린 취약점 악용은 어렵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게 대책을 내놓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는 Bulldozer 코어를 채용한 2011년 이후 프로세서 제품에 제공되며, OEM나 PC, 서버 업체등으로 부터 BIOS 업데이트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사실 원문이 대책(対策)이고 최소화...인 만큼 해결했다고 옮기는게 맞는 표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취약점 공격을 더 어렵게 만드는 마이크로 코드 배포라고 하니 AMD 사용자 분들은 좀 더 스펙터 위협에서 자유롭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봐도 괜찮지 않나 싶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