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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macOS/iOS에서 'OpenGL/CL'사용 '비추천'

나에+ 2018. 6. 5.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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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25772.html

https://developer.apple.com/macos/whats-new/

https://developer.apple.com/ios/whats-new/


Apple이 5일 amcOS 10.14 Mojave 및 iOS 12를 발표했는데요, 이번 발표에 따른 개발자 문서에서 앞으로 OpenGL/Open CL, OpenGL ES가 비추천 API로서 다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pple이 GPU와의 로우 레벨 액세스 등을 제공하는 자체 API인 'Metal'을 각 OS에 통합하였기에 개발자들이 Metal로의 전환을 촉구하는 움직임의 일환인 것으로 보입니다.


macOS Mojave에서는 비추천되어 기존 OpeGL/OpenCL 앱들은 작동은 하지만 OpenGL사용앱은 Metal을, OpenCL사용 앱은 Metal/Metal Performance Shaders를 사용하는 걸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iOS 12에서는 OpenGL ES가 비추천되며, Metal 이용이 권장된다고 하네요.


비추천 API목록에 추가되어 Apple이 언제까지 OpenGL/CL의 지원을 이어갈지 불분명하지만 차후 새로운 버전의 OS에서 이를 제거할 가능성 역시 시사하고 있습니다. 멀티 플랫폼 지원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개발자에겐 꾀나 부담이 되는 문제가 되지 않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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