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Game.Life/News

Stea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Win XP 및 Vista 지원 종료

나에+ 2018. 6. 14. 19:05
반응형

http://www.guru3d.com/news-story/steam-client-to-terminate-windows-xp-and-vista-support.html


밸브(Valve)의 스팀 소프트웨어는 지난 10여년 동안 오랜 세월에 걸쳐 상당히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했었지요. 하지만 이번에 이러한 스팀 소프트웨어에 큰 변화가 있어 구형 Windows OS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스팀에 임베디드된 구글 크롬 버전이 이제 더 이상 오래된 윈도를 지원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하며, 또한 이후 스팀 클라이언트 버전은 Win 7이상에서만 기능 및 보안 업데이트에서 구현된 기능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합니다.


남은 2018년 기간 동안에는 여전히 Windows XP나 VISTA를 구동하는 PC에서 스팀 클라이언트 및 게임을 실행할 수 있지만 스팀의 다른 기능들은 제한될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새로운 스팀 채팅이라든가 하는 기능들을 못 쓴다든가 하고 말이에요. 스팀의 최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구형 OS(윈XP 및 VISTA)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머신이 있다면 업그레이드할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다만 일부 신규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지, 게임 실행은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