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News.Security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불량 배터리 소모앱 제거

나에+ 2018. 12. 9. 00:37
반응형

- https://www.phonearena.com/news/google-play-store-malicious-apps-fake-ads_id111743


구글(Google)이 최근 Play스토어에서 악성 앱들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최신 맬웨어 방지 프로그램에서 약 20개 정도의 앱을 제거했는데요, 이 앱들은 200만 다운로드가 넘는 기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Ars Technica의 보고에 따르면 이번에 게시가 중단된 앱들은 개발자가 광고클릭을 시뮬레이트하는 걸 가능하게 하는 백도어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이는 개발자가 (비정상적인 경로로 생성된 결과 기반의)광고비를 받을 수 있게 했음은 물론이고,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심한 배터리 소모 및 대역폭 소비와 같은 악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삭제된 앱 중에는 Sparkle 손정등과 같은 2016/2017년에 출시되어 백만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앱도 있었다고 합니다(올해 3월쯤 백도어 탑재해서 업데이트되었다고).


최근 제거된 앱은 https://arstechnica.com/information-technology/2018/12/google-play-ejects-22-backdoored-apps-with-2-million-downloads/?comments=1 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