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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CFR(타일 기반 멀티 GPU 렌더링 기술) 개발

나에+ 2019. 11. 22.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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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techpowerup.com/261357/nvidia-develops-tile-based-multi-gpu-rendering-technique-called-cfr

 

SLI, NVLink와 같이 멀티 GPU을 개발해오던 NVIDIA가 새로운 멀티 GPU 기반의 렌더링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타일 기반 렌더링 기술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다중(멀티) GPU 렌더링 기술이라고하며, 단일 GPU에서 구현되는 타일 기반 렌더링은 Maxwell 제품군 이후의 제품에서 있었던 성능 향상의 열쇠중 하나였습니다. 이 방법은 개발자가 구현할 수 있게 문서화되어 있진 않지만 현재 NVIDIA 드라이버에 은밀하게 배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DirectX 12/11/10에서만 호환이 되며 NVLink기술이 필요하기에 현재로서는 Turing에서만 동작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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