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News.Security

갑작스런 안드로이드 앱 응답 없음 현상, 안드로이드 시스텝 웹 뷰 업데이트 제거필요

나에+ 2021. 3. 23. 15:26
반응형

지난 몇 시간 동안 많은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GMAIL을 포함한 대부분의 앱이 종료되는 일을 겪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알람 앱이 수시로 꺼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안드로이드 웹뷰(Webview) 시스템 구성요소와 관련한 문제가 있었다고 하고, 지금은 이러한 업데이트가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관련 업데이트가 내려가서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 폰에는 웹뷰 업데이트가 보이지 않고, 이미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문제가 발생한 폰에서는 웹뷰 업데이트가 새로 등록되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웹뷰 업데이트가 없는데도 튕긴다면 구글 크롬 업데이트를 제거해보라고(업데이트 제거 방법은 설정 >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플레이 스토어의 내 앱/게임 항목에서 설치됨 항목에서 진입하는 게 빠릅니다. 이 후 크롬이나 웹뷰(WebView)를 선택한 뒤 제거버튼을 누르면 되고, 이후 기기를 재시작하면 문제가 해결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