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Windows.Office

윈도 10/11 넷플릭스 앱에서 소리가 안날 때

나에+ 2021. 10. 21. 23:10
반응형

윈도10/11에서 미리 설치되어 있는 넷플릭스 앱(스토어에서 받아짐)의 경우 사운드 장치에 DTS 인코딩 등이 설정되어 있으면 이걸로 소리를 내보내서; 이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 설정은 간단하다.

 

윈도11 기준 설정 > 시스템 > 소리 > 더 많은 소리 설정 > 소리 설정에서 자기의 현재 출력 장치 선택 > 속성[지원되는 형식]탭에서 인코딩 형식(E)을 하나씩 테스트해서 소리나지 않는 건 다 빼주면 된다. 테스트 안하고 그냥 체크해제해도 무방. 아마 소리 안나는 경우라면 Dolby Digital, DTS Audio등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지 않나 싶음. 그래도 안 들린다면 다른 [고급]탭에서 단독 모드를 모두 체크 해제해서 단독 모드를 풀어줘 봅시다.

 

그리고 이후 넷플리스 앱은 재시작해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