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Router.Wireless

D-Link AX1500 R15

나에+ 2022. 4. 11. 15:57
반응형

디링크 들어갔더니 신제품 관련 글이 있어서 찾아보다 정리겸. AX1500제품이고, M15(메시), E15(확장), R15(라우터)로 나뉘는듯 하다. 이번 제품부터 스마트폰 앱이 상당히 좋아져서 스마트폰앱으로의 제어, 제한 기능, 자동 최적화 기능 등을 세일즈포인트로 내새우고 있음.

 

동일 SSID명을 사용해 2.4/5Ghz 대역에 알아서 나눠주는 기능 들어가 있고, QoS 기능 역시 들어가 있는데 이를 D-LINK화시켜놓은 듯 하다. 유튭 영상에서 확인 가능. 사용된 SoC는 잘 모르겠는데 국내 제품 설명페이지에 리얼텍 제품이라는 거 보면 리얼텍SoC사용한 듯. 구글 리뷰 보면 Realtek RTL8198D SoC를 사용한 듯하다.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고, 리얼텍 SoC를 활용한 AX1500 엔트리 제품군 공유기라고 보면 되겠다. 그냥저냥 요즘 트랜드 잘 반영하고 있고, 설정할 건 크게 없지만 와이파이 사용 가능 시간, 속도 제어와 같은 기능 정도는 보유하고 있다고 보여짐. 그리고 발열 대책 등도 잘 되어 있는 편이고, 가격대도 나쁘지 않지 않나 싶다. 다만 이회사 WiFi에 내가 좀 당한(868L....) 기억이 있어서 선듯 손이 가진 않음. 보안 관련 업데이트도 얼마나 잘 해줄지도 잘 모르겠다. 아무튼 가성비 제품군으로 보자면 나쁘지 않고, 리얼텍 칩셋 사용한 제품이지만 정말 무난한 와이파이성능이 제공되지 않나 싶다. 다만 우리나라는 IPTV라든가 이런 거 설정할 게 꽤 되는데..... 사무실에서 쓴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메시 구성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