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Web.World/Trivia

Creative SoundBlaster Stage V2, 일부 TV와의 ARC 호환성 문제

나에+ 2022. 7. 3. 21:13
반응형

이거 제품의 문제가 있는게 확실한 거 같다. 내가 뽑은 제품만 그런건가 싶기도 하지만; 한성/삼성/LG TV가리지 않고 문제인거 보면 제품 결함이지 않나 싶다. 검색을 해봐도 ARC로 설정해서 쓰는 사람이 적은지 관련 내용은 없고, 나도 ARC말고 따른 설정에서 이런 문제를 겪진 않았기에 그냥 ARC 호환성이 문제가 아닌가 킹리적 갓심이 듦.

 

집에는 한성 75인치 TV사용중인데, ARC기능을 사용하면 사운드바의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소리가 줄어버리거나, 이 제품을 물려두면 TV전원까지 켜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케이블 역시 좀 더 비싼걸로 주문해봤지만 해결되지 않더라. 딱히 제품 FAQ에는 이와 관려한 설명은 없기도 하고. 그렇다고 옵티컬 구성해서 쓰면 그건 또 그거대로 리모컨이 여러개 생겨서 불편해서 미묘함.

 

그러다가 우리집 TV가 문제가 싶어 내가 이걸 틈틈히 지인집에 들고다니면서 테스트를 했는데, ARC로 설정하고 전원을 끄면 높은 확률로 다음에 사운드바가 올바르게 깨어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레딧에서도 비슷한 문제로 고생하는 분이 있는 것 같다. 펌업도 2021년 이후에는 딱히 없어서 뭐라 개선할 방법도 없는 것 같고... ARC 분배기를 앞에 하나 더 물려볼까...하는 뻘생각도 들고 그런다.

 

아무튼 PC에 연결해 쓰는데에는 문제 없고, AUX/광 모두 괜찮은데 ARC연결에서만 제품이 올바르게 깨어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스피커가 가격이 너무 매력적이긴 한데, 한 1년 써본 경험으론 ARC구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지금도 그럭저럭 가격 저렴하면서도 돌비 애트모스 지원하는 Q600B가 더 나은 선택이지 않나 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