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Web.World/Trivia

알리 WiFi 클럭 펌웨어 업데이트

나에+ 2024. 1. 9. 01:16
반응형

요즘 WiFi 클럭 가격 많이 내려가서(Smart WiFi Weather 등으로 검색하면 됨)$15 전후에 구할 수 있다. 일출 알람도 저렴해져서 이전에 비해 부담없이 구매 가능한 듯. 요즘엔 폰트도 바뀌었나 해서 한 두개쯤 더 샀는데, 이번에 메뉴얼 읽어보니 펌업도 지원하는 듯 하다. 내가 구입한 건 Furious Cycling Store의 제품. 하나 사서 회사에 두고 사용중.

 

날씨 코드같은 것도 알아서 받아오고 해서 이전 버전 보다는 쓰기 편하긴 했는데(어차피 한 번 설정하면 크게 바꿀 거 없지만), 펌웨어 업데이트로 뭐가 개선되나 궁금해서 실행해봄. 파일은 받아서 적혀 있는 대로 CH341SER.EXE 실행 후 Install usb Driver 눌러 잠시 기다린 뒤 드라이버 설치하고, SD 2.4.3.exe 실행하고 PC와 USB 연결한 뒤, COM 포트 바꿔가며 Update 버튼 눌러 진행률 오르는 거 확인한 뒤 WiFi 다시 잡아주면 설정 페이지에 MAC 아이디 떠 있고, 인증 코드 넣으라고 나오더라.

 

업데이트 시간은 얼마 안걸렸는데(30초?), 인증 코드를 받을 때까지의 시간이 좀 걸린다. 인증 코드 받으니까 잘 동작함. 업데이트는 별다른 사항은 없고, PC/폰과 알람 동기화 기능이 추가된 듯 하다.

 

**얼마전에 또 버전 업이 있어서 진행했는데, 별반 달라진 거 모르겠다. 업데이트 방법은 이번엔 이미지로 표시까지 해주니까 크게 어렵지 않고, 라이센스 받은 것도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하면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