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AMD FuzeDrive

나에+ 2018. 2. 16. 02:26
반응형

■ 출처

- https://community.amd.com/community/gaming/blog/2018/01/10/faster-easier-simpler-storage-technology-enmotus-fuzedrive-for-amd-ryzen


■ 참조

https://www.enmotus.com/amd


- Enmotus FuzeDrive™ for AMD Ryzen™


Enmotus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 가상화 프로그램을 AMD Ryzen 사용자 용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다. 베이직 버전은 사용할 수 있는 SSD의 용량이 128GB(램2GB)로 제한이 있는 것 같고, Plus버전은 1TB(램4GB)의 SSD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19.99/$59.99.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SSD, HDD, RAM(...)을 포함한 하나의 가상 SSD를 만들어서, 핫 데이터(자주 입출력되는) 부분을 RAM(설정한다면)과 SSD에, 콜드 데이터를 HDD에 저장한다고 한다. 사용법은 간단, 설치 후 결합할 장치를 선택하고, PC 재시작. Enmotus말로는 캐싱 소프트웨와 달리 계층화 프로그램이고, 이러한 계층화가 더 적은 CPU사용(오버 헤드), 데이터 이동이 생긴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캐싱이 아니기에 시스템 전원이 꺼져도 안전하다고(RAM을 사용하면 캐시 계층을 생성한다고 함 - 아마 모멘텀 캐시와 비슷한 기능), OS는 윈도 10에서만 사용 가능.


모든 AMD 300시리즈(A320 제외) 머더보드에서 작동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사람은 참조해 보도록 하자.


-----

이 회사의 제품은 서버용인데, 이를 데탑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AMD 프로세서만 사용한다면 딱히 제한은 없어 보이고(서버 버전에 비해 저렴한 가격), 인텔의 옵테인 메모리를 겨냥한 기능으로도 보여지지 않나 싶다. 자세한 건 회사 홈페이지나 유튜브를 참조하자.


계층화가 아니긴 하지만 이전부터 프리모 캐시 등 캐시 프로그램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테고, 윈10의 드라이브 풀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테고...각종 머더보드 구입시 제공하는 캐시 기능도 있을테고..''a HDD를 여러개 지원하지 않는 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다. 1개의 SSD  + 1개의 HDD를 활용해 대용량 게임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라고 보면 되겠다. 옵테인 처럼 별도의 장비, 플랫폼이 아니라 AMD 보드...와 소프트웨어 구입료만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긴 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