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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Super X-fi

나에+ 2018. 2. 16.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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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https://us.creative.com/sxfi/


■ 참조

http://www.smyth-research.com/index.html

https://www.ossic.com/technology/

https://mobilesyrup.com/2018/01/12/creative-labs-holography-technology/


헤드폰용 기술, 2채널에서 다채널을 재생하는 야마하 사일런트 시네마, DTS:HeadphoneX나 Dolby Atmos for headset 등의 기술의 한 종류. 기존 X-Fi에 비해 한 단계 발전했다고 함.


크랩 홈페이지에 따르면 사용자의 오디오 환경이 다채널 일 수 없기에, 다채널에 맞춰진 음악을 스테레오에서 재생하면 부자연스럽게 출력되기에 이를 사용자의 귀에 맞춘 오디오 환경을 만들어낸다고 함. 만들어 낼 적에 스마트폰 카메라의 이미지 인식....을 사용한다고 하고, 이를 위해 SoC를 만들어야했다고 함; DSP만 보자면 그냥 소프트웨어로 될 것 같은데; 


아무튼 이전(가장 장력한...이라고 되어 있는데 뭔지는 안나와 있음)의 Soundblaster 칩보다 5배 빠르고 전력 소비는 절반이라고. 오디오 출력은 24bit/96kHz(최대), 신호대 잡음비 100dB, 사진으로 보면 5/8핀 커넥터로 연결(별도의 사운드 카드로 인식)되는 장비로 보인다. 예상 가격은 $150(...;).



모바일 시럽의 기사를 보면 착용하고 사진찍고(....;) 하는 과정이 있었다고 함.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헤드셋의 성능은 상당히 좋은 것이라고 생각됨. 모바일 전용(OS가 있는)으로 나올 것으로 보이고, 이걸 플스나 기타 세톱이라든가 홈 시어터에서 사용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스펙만으로 보자면 사실 크게 좋아보이지는 않는데; 크랩은 SBX때부터 쭉 가상 서라운드로 먹고 살고 있으니..''a 뭐 이쪽 방면으로 여러가지 킥 스타터까지 일어나고 있는 걸 보면 수요가 꽤 되는 곳이긴 하다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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