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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GDC 2018에서 Radeon Rays 및 Radeon GPU Profiler 1.2 발표

나에+ 2018. 3. 23.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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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https://www.techpowerup.com/242615/amd-announces-radeon-rays-and-radeon-gpu-profiler-1-2-at-gdc-2018


■ 참조

https://gpuopen.com/announcing-real-time-ray-tracing/


[Radeon Ray]

AMD가 GDC에서 Radeon Ray 및 Unity Lightmapper를 발표했습니다. 오픈 소스이며, 고효율, 고성능 GPU 가속화 레이 트레이싱 소프트웨어로 게임 개발자들이 더 높은 그래픽 품질과 사실적인 3D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adeon ProRender는 레이 트레이싱과 기존 레스터화 기반 렌더링을 혼합에도 실시간 GPU 가속을 지원하며, 레이 트레이싱의 결과와 레스터화의 상호작용을 합쳐 줍니다.


게임에 있어 레이 트레이싱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전문가용 프로그램에서 레이 트레이싱은 이미 잘 정착된(well-established) 기술입니다.


AMD는 기존 레스터화 기반의 렌더링과 같이 쓸 수 있는 실시간 GPU 가속을 지원하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인 ProRender 지원을 발표했으며, 이는 불칸(Vulkan)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참조 사이트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AMD의 실시간 광선 추적(레이 트레이싱) 참조 영상


그 외 AMD는 새로운 기술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성능을 쥐어 짜낼 수 있고 최적화 할 수 있는(...) 저레벨 API 또한 발표했습니다. 바로 Radeon GPU Profiler 1.2 인데요. 이 새버전 Radeon GPU Profiler는 RenderDoc와 호환되며, 통합 프레임 디버깅 및 프로파일링, 배리어 이유 코드(barrier reason codes), 향상된 프레임 개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비디오를 참조하세요.


△ AMD의 Radeon GPU 프로파일러 참조 영상


그 외에 새로운 Vulkan 1.1 지원, Compressonator 3.0(2D 텍스처와 3D 메시를 간단한 하나의 UI에 압축 가능), 최신 ReSX 프로그램 개발 등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ReSX 프로그램에는 이전에 발표한 PUBG, 오버워치, Dota2 에서의 게임 최적화에서 FPS(8%), 프레임 타임 백분위(7%), 클릭 투 응답(13%) 시간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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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NVIDIA가 앞서 나가서; AMD도 노는게 아니에요...라는 영상으로 밖엔; 근데 이미 MS가 DXR 발표했기에 주로 이걸 사용할 것 같고, 사실 오픈 소스는 자본 주의 시대에서 개발용으로 활용하기엔 아직은 조금... 그나마 벌칸 정도에서라면 사용되지 않나 싶다. 일부 AMD 그래픽 칩이 들어가는 콘솔에서도 쉽게 돌아갈테니. 그리고 보통 AMD가 발표한 것들은 오픈 소스라 그런가 오래가지는 않았던 것 같다(....). 힘내요 A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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