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지우는 법을 물어보는 지인이 있었기에 혹시나 하고 포스팅.
놋북과 태블릿 1대에 IP를 설치해서 구동하고 있기에 매번 업데이트를 하고 블스를 경험하고 했던 나지만 저걸 지우는 거에 대해 그다지 생각을 해보지 못했다;
인터넷의 소문난 디스크 정리 유틸이면 대게 다 지워주기도 하지만, 윈도 자체에 들어있는 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지워지기 때문.
종종 그 기능으로 제거해도 폴더만(약 300KB의 용량)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재시작 후에 다시 밀어주면 깔끔하게 지워짐.
디스크 정리를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1. 내 PC(파일 탐색기)를 열자.
2. 시스템 디스크(C)에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열은 뒤에
3. 그럼 [디스크 정리(D)]를 눌러서 디스크 정리를 띄우자(사실 그냥 시작 메뉴에서 디스크 정리라고 입력하면 된다;)
4. 그런 뒤에 관리자 권한을 물어보는 시스템 파일 정리(S)를 클릭
5. 그럼 이전 윈도우, 업데이트 하고 남은 파일 등을 검색해서(시간 좀 필요) 다시 정리할 목록을 만들어 줌.
6. 위 화면이 뜨면 스크롤바를 내려서 필요업는 파일은 체크해서 지워주도록 하자.
이 파일을 삭제하면 이전 윈도우 버전으로 돌아가거나 할 수 없긴 한데, 사실 30일 정도 있으면 윈도가 알아서 정리하라고 물어보기도 한다.
업데이트 한 시스템에 이상이 없다면 그냥 지워서 용량을 확보하도록 하고, 이 이전 윈도우 제거나 업데이트 제거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존재하니 켜두고 딴 짓하거나 하도록 하자.
시스템의 성능에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종종 이 정리 하나만으로도 CPU 사용률이 100%를 찍는 경우가 있으니까 게임을 하거나 할 적엔 하지 않는 걸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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