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AMD, '반경쟁적조건', '게이머세' 비난

나에+ 2018. 4. 18. 21:54
반응형

■ 출처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17812.html


■ 참조

https://gaming.radeon.com/en/radeon-a-gamers-choice/


AMD가 17일(현지 시간), 'Radeon RX Graphics: A Gamer's Choice'라는 제목의 성명을 공개했습니다. 여기엔 Radeon RX 비디오 카드가 가져올 PC 게이머의 선택할 자유에 관한 이야기로, Radeon RX는 HBM이나 HBM2, Vulkan이나 DirectX와 같은 업계 표준의 채택과 지원을 명시하고 있으며 FreeSync와 같은 업계 표준 기술로 독점 기술이 사용자에게 부과하는 '게이머세(세금)' 배제하여, 유저에게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며 반 경쟁적인 제한 없이 보드 제조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는 점 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성명에서 대놓고 이야기하는 건 아니지만, 이건 사실 NVIDIA에 대한 비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NVIDIA가 일부 보드 제조사와 비밀리에 협정을 맺어 그 보드 제조 업체의 기존 게임 브랜드에서 AMD 제품을 배제하는 움직임이 있다는 기사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러한 보드 제조사들은 어디까지나 기존의 게임 브랜드에서 Radeon 제품을 출시할 수 없게 되었을 뿐이고, AMD에 따르면 빠른 시일 내로 각 제조사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ASUS는 이미 'AREZ'라는 Radeon 전용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고요.


한편 PC.WATCH에서는 이와 관련해 NVIDIA에 문의를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