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Windows.Office

윈도10) 마우스 커서 그림자 활성화 하기

나에+ 2018. 11. 7. 01:31
반응형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언제부터인가 윈도의 기본 설정이 커서 아래 그림자 없음이 기본 설정인 듯하다. 윈도 8.1때부터 그랬던 거 같은데... 개인적으론 그림자가 살짝 지는 편이 좀 더 보기 편하고, 듀얼 코어 이상에서는 이러한 설정 하나 변경으로 인해 시스템의 리소스 차이가 크거나 하진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왜 이걸 기본 값으로 없애버렸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 각종 포럼 등에서 검색을 해봐도 그냥 마우스 응답성이 조금 더 좋아지는 정도....라는 게 다인듯 하다.


커서를 변경해서 쓰거나 좀 더 큰 커서를 쓰는 건 제어판 > 마우스에서 가능하고, 윈도에서 제어판을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따로 빼내둬도 되고, 주소 표시줄에 제어판이라고 적어도 된다. 아님 시스템 등록정보를 불러와서(윈도 키 + Pause Brake 키) 왼쪽 상단에 보면 제어판 홈이라고 있다.


아님 설정 > 장치 > 마우스 > 추가 마우스 설정에서도 가능.



마우스 속성에서 [포인터 탭]에 보면 아래 부분에 포인터 그림자 사용(E)가 있는데, 이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그림자가 활성화된다. 다만 내 경우엔 테마를 바꾸거나 하면 비활성화되는 경우도 있었던 만큼, 어느날 갑자기 안 보인다면 저 옵션을 확인해 보자. 만약 저 옵션 자체가 안보인다면 시스템 등록 정보(윈도 키 + Pause Brake키) > 고급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고급 탭]에서  성능 > 설정(S)... > 시각 효과 탭에서 마우스 포인터 아래 그림자 표시를 체크하도록 합시다.



내게 있어 마우스 포인터 아래 그림자는 이제와선 크게 신경도 안쓰기도 하고(....) 거기에 제어판 찾아보기는 생각보다 별 거 아닌 일인데, 이런걸 궁금해 하거나 이전과 달라서 맞추는 사람이 있다는 걸, 나랑은 생각하는 게 다른 사람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낀 나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