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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8월부터 본격적으로 64bit로 전환

나에+ 2019. 1. 17.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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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64859.html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9/01/get-your-apps-ready-for-64-bit.html


Google이 15일(현지 시간), 개발자 블로그에서 64bit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밝혔습니다. 안드로이드는 5.0 버전에서 64bit CPU를 지원해 왔고, 2017년에는 앱의 네이티브 코드엔 64bit 버전(+32bit 버전)을 더해야 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이번 2019년에 64bit화의 추진을 좀 더 진행한다고 합니다.


2019년 8월 1일부터 Google Play에서 배포되는 앱의 업데이트에서, 네이티브 코드를 포함한 앱의 경우 64bit로 제한된다고(32bit 코드를 더하는 건 가능)합니다. 다만, Unity 5.6 이전 버전으로 제작된 32bit 지원 게임의 경우에는 2021년 8월까지 업데이트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2021년 8월 1일부터는 Google Play에선 64bit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는 네이트비 코드를 포함한 앱에서 64bit를 지원하지 않는 앱을 수신할 수 없게 된다고(64bit 지원 장치에서의 Google Play 앱에서는 제공되지 않게 됨)하네요.


단, 이러한 제한은 Ware OS/Android TV와 같은 64bit 미지원 기기, Android 9이후 장치에 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예외라고 합니다. 거기에 32bit 장치에서는 계속해서 32bit 앱을 제공하며, 이러한 제한은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한 앱 중에서 32bit만이 아니라 64bit버전이 필수로 제공되어야 한다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하지 않은 앱은 별다른 문제가 없으며, 64bit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한 앱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Google이 공개한 문서를 참조하고, 현시점에서 제공되는 SDK 및 라이브러리, 대부분의 게임 엔진이 64bit를 지원하고 있기에 개발자들에게 업데이트를 당부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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