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Windows.Office

Windows 10, 커서 크기 변경

나에+ 2020. 7. 8. 15:20
반응형

윈도를 쓰면 커서의 크기나 커서 모양, 색상 등을 자신이 인식하기 쉽게 바꿔서 쓰는 사람도 꽤 있다고 본다. 나도 윈7까지는 그런 편이었고....근데 어느샌가 커서 모양은 별로 신경 안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됨. 다만 모니터의 해상도가 커지고, 모니터의 개수가 늘어나고 하다보니 종종 커서를 한 번에 못 찾거나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오늘 인수인계하다 마우스(포인터) 크게 좀 할 수 없을까요? 라는 물음에 평소엔 있어도 신경 안쓰던 기능을 보여줌.

 

윈도10은 데스크톱 환경에서의 커서 크기 조정이 가능하다. 1903인가 그때 이것저것 만져보다 발견은 했는데 사실 별 쓸일 없던 걸로 기억. 커서 파일이 진짜 큰 걸 사용하는 게 아니라, 확대를 해 줌. 설정 > 접근성 > 마우스 포인터에서 가능. 애니메이션 커서는 아니고 윈도 95 시절에서 보던 커서로 바뀌긴 하지만. 또 모든 앱에서 적용되는 건 아니고, 실제 다른 웹브라우저나 에디터의 줄 크기가 변하는 건 아니기에 어색함이 들 수 있음. 앱에 따라 커서 크기가 같이 커지는 앱이 있고 적용이 안되는 앱이 있는 듯 하다.

 

그리고 하단의 텍스트 커서(글자 등을 입력할 때 깜빡이는 커서) 옵션에서도 필요하다면 커서 위에 작게 동그라미로 강조 표시되는 것도 가능하니 참조합시다.

 

윈도 2000인가 98시절 부터 있던 팁으로 기억하는데, 제어판 > 마우스 > 마우스 속성 > 포인터 옵션 탭에 보면 <Ctrl> 키를 누르누르면 포인터 위치 표시(S) 라는 옵션이 있다. 필요하다면 참조하시고. 근데 이거 켜면 게임 같은 거 할 적에도 시도 때도 없이 표시가 나서 안쓰게 되더라(...;)

 

생각보다 많은 옵션이 윈도10 설정에 들어 있으니까 한번쯤 검색해서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