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Microsoft, 게임 로딩 시간을 대폭 줄이는 DirectStorage 윈도 지원

나에+ 2020. 9. 2. 23:23
반응형

PC.WATCH에 따르면 MS가 9월 1일(현지 시간), DirectX에 추가될 예정인 API, DirectStorage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NVMe 연결 스토리지와 함께 동작하며 게임의 로딩 시간을 대폭 줄이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MS의 게임기인 Xbox Serise X에 이미 채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기술이 이제 Windows 10용으로 사용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메인 메모리와 VRAM에 로드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를 작게 분할해 렌더링에 필요한 것만을 로드해 나가는 기술로, IO 요청이 대량으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NVMe 스토리지는 이러한 OS의 요청을 NVMe 큐를 사용해 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지만, 기존의 API에는 이러한 대량의 IO요청에는 적합하지 않았다고 하고요.

 

그렇기에 DirectStorage는 NVMe 스토리지에서 GPU까지의 파이프 라인을 전체로 하여 성능을 극대화하게 설계했다고 하네요. 이 API는 NVMe 스토리지를 탑재한 특정 시스템에서만 동작하며, 현재 개발이 진행중이고 2021년 경 프리뷰 버전을 개발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