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Tip

AMD Radeon 화면 깜빡임 현상 완화하기

나에+ 2022. 7. 2. 17:48
반응형

듀얼 모니터에는 버그가 아직 많나보다....하고 여겼는데 이번에 잘 쓰다가 22.6.1올리고 이런 문제가 또 생기더라; 지금까지 해결방법으론 그냥 글카 교체(....)나 모니터 교체, 혹은 드라이버 버전 다운이 대부분 이었는데...아이러니 하게도 최신 Radeon 그래픽카드가 아니라면 윈도 업데이트로 잡히는 구형 드라이버를 사용하는게 일상 생활에 문제가 적은 편이지 않나 싶다.

 

드라이버나 관리 소프트웨어에서의 설정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꽤 된다. 특히 프리싱크 관련해서 생각보다 버그가 많았던 기억이 남. 아무튼 라데온 소프트웨어(없다면 설치) > 설정 > 그래픽의 향상된 싱크(Enhanced Sync)를 꺼주거나, 디스플레이 항목의 프리싱크/어댑티브 싱크 호환(Adaptive Sync Compatible), GPU 확장(공정 종횡비 설정을 GPU에서) 등의 옵션을 꺼주면 증상이 많이 완화된다.

 

NVIDIA도 심심치 않게 이랬는데 이젠 Radeon으로 넘어왔더니 Radeon도 비슷한듯;

 

그리고 이번 22.6.1 버전의 릴리즈 노트를 보면 알려진 문제에 6700XT와 같은 일부 AMD 그래픽 제품에서 비디오 재생과(유튭 등 포함) 게임 플레이 중에 디스플레이가 깜빡일 수 있는 문제가 있다고하니 이번 버전 올리고 갑자기 깜빡이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전 버전으로 드라이버를 돌려보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