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C.Mobile/News.Security

M1/M2 MacBook에서 Wi-Fi 불안정 문제

나에+ 2022. 12. 15. 10:36
반응형

PC.WATCH에 따르면 Apple M1/M2 프로세서를 탑재한 MacBook에서 Wi-Fi 연결이 불안정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AirDrop, AirPlay에서 사용되는 AWDL(Apple Wireless Direct Link)에 문제가 있어 Wi-Fi 접속이 정기적으로 리셋되는 문제에 기인하는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하네요.

 

다른 벤더에서의 오류 보고 등으로 Apple도 이를 인지하고 있다고 하며, 일시적인 해결방법으론 AWDL을 비활성화하거나, AirDrop/Bluetooth를 끄면 된다고 합니다.

 

UCLA의 IT 서비스에 의하면 Apple이 이를 수정하고 있고, macOS Ventura 13.1 베타/RC 버전에서는 증상이 재현되지 않았다고 하니, 정식 배포 버전 Ventura 13.1을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