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Game.Life/Visual Novel

White Album

나에+ 2009. 10. 1. 16:46
반응형

요즘엔 PS3로 리메이크 작도 나온다고 하고. 화앨2도 PC파으로 발매된다고 하는데...
백색 마약. 이라고 불렸던 게임입니다. 저도 이걸로 미연시라는걸 접했지요.
그 후에 캠퍼스 러브스토리나, 두근두근 메모리얼 같은거도 알게 되었지요.
아. 아니다 캠퍼스 러브스토리는 게임피아 부록으로 봤었고. 두근두근 메모리얼도 게임잡지 부록으로 있었던거 같습니다.
화앨은 유키가 너무 맘에 들어서 유키만 쫒아다니다가 어렵게 어렵게 엔딩 보는데 H씬 나와서 거실에서 당황했던 기억이나네요.
나온지 꽤 오래된, 고전 게임이기에 올릴까 말까 고민하는중입니다.'-';
클박등에는 자주 보이는데 블로그에 올리신분들은 안보이는 듯 하여...[...]
Win7 X64 에서도 그럭저럭 구동 되는군요.

요거 다 받으셔서 7zip으로 압축 푸시고 WALoader.exe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실행하시게 되면, _inmmserv를 실행하지 못한다는 오류가 나면서
MIDI로 된 배경음악 재생이 되지 않아서...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MP3 VBR이나 64Kbps로 인코딩해서 넣으니 음악 파일만 약 60MB가량되기에..
그냥 예전에 구해둔 MIDI파일에 _inmm만 버젼업해서 압축했습니다.
음.. 배경음 나오게 하시려면 조금 손을 보셔야 하는데.. PC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금방 하실 듯 합니다.
우선은 _inmmcnf.exe 를 실행합니다. (뭐 딱히 관리자 권한 이런거 안줘도 잘 되는듯 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Patch 탭의 그룹에서 Leaf, 옆에 WHITE ALBUM 을 선택하고.
밑부분의 Patch 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게 _inmmcnf 참조를 해도 정보를 찾을수 없다고 할겁니다.
그냥 OK버튼 누르시면, 파일을 찾아달라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요렇게 화앨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패치할거냐 물어보는데 당연히 OK해주시면 되는데..
이걸 제가 예전에 한번 패치해 둬서 그런지 원래 그런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아무것도 추가할게 없다고 나올겁니다.
무시하고 OK하시고 확인 버튼 눌러서 _inmmcnf.exe 를 닫으시면 가끔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 안되었다 어쩌구 하는데
그냥 설치 잘 되어 있다고 선택하시거나 CANCEL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 WALoader.exe 를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하게 제 시스템에서는 실행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군요. 잠시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1~2분 가량..)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XP에서도 그런지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근데 제가 이거 작업한게 XP여서, 문제는 없지 싶습니다.)
inmm 이 2.08이었나? 그버젼때 작업을 한거여서.. 그냥 새로 설치하고 2.01패치하고 한패해서 다시 할까 하다가 CD찾기도 귀찮고 해서 inmm버젼만 살포시 올려서 올려봅니다. 추억에 잠겨보시길~
반응형

'Game.Life > Visual No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over Heart.  (0) 2010.05.06
ToHeart 2 MAD Movie - Coloful juice..  (0) 2010.05.06
Time Leap OP  (0) 2010.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