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 플랫폼. 시작은 $9/월 부터라서 찍먹으로 경험해보기에 크게 부담되지는 않음. 전체적으로 사실적인 이미지 생성에 조금 더 강점이 있어 보이나 결과물을 보면 미묘한 점이 좀 있다. 각종 효과와 비디오 이동같은 걸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되어있는 건 좋은 듯. 프리셋 활용해서 좀 더 그럴듯한, 혹은 어디서 본 것 같은 효과를 나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결과물은 미묘. 사실적인 이미지 생성은 괜찮은데 영상으로 만들어지면 AI티가 난다(피부의 선명함, 디테일의 부족, 눈깜빡임, 입모양의 어설픔 등등). 나쁘지는 않은데, 으음...효과가 정확하게 내가 의도한대로 나오지 않는 것도 조금 아쉬운 점(전환되는 타이밍이나 전환되는 부분 등). 다만 비디오 효과, 카메라 움직임 등은 확실하게 비교적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매력적이긴 하다. 내 크레딧...
그치만 WAN이나 Kling 같이 기존 툴 잘쓰고 있다면 굳이 넘어가서 이걸 결재해서 쓰진 않아도 될 것 같다. 다만 몇 번 클릭 클릭하고 적당히 괜찮은 이미지로 비교적 고품질 영상을 뽑을 수 있는 점에서 쇼츠/릴스 제작 특화 모델이 아닐까...하고 생각됨.
참 여러 모델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쓰려면 Pollo같은 곳도 나쁘지 않음. 하나 지정해서 쓰는 것보다 예산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