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람...인줄 알았는데 중국 회사가 지분을 가진 회사인듯. 제조는 중국 여러 공장(제품마다 차이) 웹페이지는 여기. 매입등, 벌브, 스틱, 콤팩트, 이관형광등 등 LED로 요즘 잘 나와서 주광색(형광등색), 백색(아이보리색), 전구색(오렌지색)만 구분 잘 하고, 소모 전력과 광속만 대충 감안해서 구매하면 되는 수준. 이전에는 필립스랑 오스람 썼는데, 이번에 거실, 식탁 조명도 바꿔볼까...하고 보다가 발견. 알리서 좀 더 저렴한 제품들이 있었는데 레벤스드 제품도 비싸진 않더라.
개인적으로 55W는 조금 어두운 느낌 들고, 70W면 밤에 켜두기가 좀 부담되는 수준이긴 하더라만은, 다만 보통은 리모컨으로 밝기 조절되니까 큰 문제 없이 그냥 밝은 거 삽시다. 앱 지원, 리모컨 지원한다고. 금액도 LED 여러개 교체하는 비용보다 조금 비싼 정도라서 크게 부담 안되게 설치 가능하다. 거실 천장에 보강이 어떻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단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단것도 장점이고 누워서 리모컨으로 불을 켜고 끌 수 있는 것도 장점.
개인적으로 알리서 구매한 실링팬 조명의 덕을 보고 있다. 작은 방에서는 바람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좀 난다. 다만 국내 판매 되는 실링팬 조명은 좀 가격대도 있고, 크기가 크면 천장 보강 같은 것도 필요하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