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Arena에서 T2I, I2I 만드는데 종종 출몰하는 모델이라고 하는데 일관성 유지와 피규어화, 밤 낮 변경 같은 거 바꿔주는데 효과가 엄청나다고 하네요. 20일쯤 공개 예정인 구글의 신규 모델(누구냐고 물어보면 구글에서 만든 LLM이라고 한다네요)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아무튼, 디퓨전으로 뽑은 이미지를 이리저리 포즈를 바꾸거나 느낌을 유지한 채로 여러가지로 만들어볼 수 있는 건 좋네요. 근데 진짜 피규어 느낌 내는거 엄청나네요. 다만 프롬프트를 너무 적게 적으면 ?? 스러운 결과 내보내주는 건 똑같네요;ㅅ;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나노바나나가 뜰 때까지;) 엄청 많이 해보지는 못했는데 컨셉 변경, 이미지 배치, 업스케일링, 합성, 제품 합성, 표정 변화, 이미지 합치기 등...다 좋네요. I2T, 실사 느낌은 여전히 이디오그램도 괜찮고요. 와... 랜덤으로 뜨기에 이것저것 해보는데 좀 오래 걸려서 그렇지 정식 출시되면 이거 정말 물건입니다;ㅅ; 다만 I2I는 좋은데 T2I는 여러 다른 좋은 모델들에 비해 그림자 같은 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는 좀 많이 개선되어야겠는데요??; 이미지 합성, 구도 변경, 낮밤 변화같은 거 미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