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K80. 듀얼 GPU(12GB + 12GB), 4992(2486X2) CUDA, 알리 등지에 중고 9만원정도에서 구입 가능....한데 2026년을 바라보는 지금 이걸 쓰는 건 의미없다고 생각함. 차라리 3050이나 3060 12GB를 씁시다. 그래픽 카드는 아니고 그냥 연산기..라고 보면 된다. 디스플레이 출력도 없고, 미디어 가속도 없다. 심지어 서버에서 사용하는 거라 냉각도 별도로 해줘야 함. 그리고 일반 데탑에서 쓰기에 전력 소모도 큰 편이라 전력 구성도 잘 해줘야 하고, 서버용 제품은 일반 소비자 제품이라 생각하면 안되니까 생각보다 신경 쓸 게 많기도 하고. 구동하다 뻣거나 그러기도 함.
보통은 이런 거 알지도 못할텐데, 쿼드로는 차라리 알아도...? 어디서 이런 걸 알게되었나 싶어 물어봤더니 유튜브에서 있던데...?하길래 영상 봤는데 그분도 쓰기 어렵다는게 결론...이더라고요.
구글 코랩에서도 이거 이제 지원 안함. 무엇보다 케플러(Kepler)아키텍처라 CUDA 12버전 미지원, INT8 미지원이다 여러 파이썬 기반의 앱에서 쓰기가 되게 어렵다. 불가능이라 보는게 맞지 않나 싶고. 굳이 9만원 버리고 싶다면 말리지 않겠지만 그냥 그걸로 맛있는거 사드세요....vGPU로 쓰기에도 좀 어렵지 않나 싶고요..그냥 전기세 버리면서 따듯한 히터 추가하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