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정보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결국은 해보는 수 밖에 없다. 제미나이의 뛰어난 국어 인식 능력 덕에 한글로 적어도 이쁘게 잘 나오는 편. 레딧, 깃,유튜브 등에서도 프롬프트 모음으로 검색하면 많은정보나오니까 자주자주 확인해봅시다. Sora도 마찬가지고.
또 나노 바나나 프로를 제공하는 여러스튜디오들이 있는데 Flow, Google AI Studio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곳이 종종 보인다. 이벤트 기간인가 해서 할인도 꽤 되는 편이더라. 여러 모델을 사용해 비교해볼 수 있으니 이것도 찍먹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아무튼 이번에 레딧에서(구글 검색하면 쉽게 나오지만) 건진 두사이트. 나노 바나나로 만든 이미지를 보여주고, 프롬프트도 공유하고 있다. 필요하면 참조해봅시다. 근데 이거 그냥 프롬프트만 복사해서 쓴다고 해서 결과가 올바르게 나오는 거 아니고 이리저리 수정해야 하니까요. 크레딧 생각보다 금방 날라가욥...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러프로 충분히 쓸 수 있는 수준이지만 일관성 유지도 좋은 편...이긴 한데 프롬프트가 늘어나거나 요구하는게 좀 늘어나면 이상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미묘하다 생각됨. 특히 글자 느낌 내서 타이포그래피 만들어달라고 하거나 하면 종종 그러는 듯. 다만 확실히 프롬프트 만으로 상세 페이지 제작이나 이런건 충분하다 생각되고, 아니더라도 영감 얻는데는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