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AMD AIB 파트너, RX Vega 제조, BIOS 출시 일정 유출

나에+ 2017. 7. 11. 22:33
반응형

■ 출처

- https://www.3dcenter.org/news/der-release-fahrplan-der-herstellerdesigns-zur-radeon-rx-vega

 

3D Center에 AMD의 AIB(add-in-board) 파트너(Sapphire, XFX, PowerColor....)의 일정이 테이블로 정리되어 유출 되었는데요, 먼저 AMD의 AIB들은 AMD의 추천 레퍼런스 설계(자사의 GPU를 실제 동작 가능한 그래픽 카드에 통합하는 방법)를 받았지만, 각 파트너사마다 커스터마이즈에 따른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먼저 알아두세요.

 

유출된 일정에 따르면 RX Vega 그래픽 카드를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부품은 BOM(Bill of Materials) 6월중 나올 예정이었으며, 엔지니어링 유효성 테스트는 6월 말 ~ 이달(7월) 초, AIB 파트너의 실제 작업 샘플은 이번 달 중순 경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8월 초 제품 유효성 테스트(PPVT)가 시작되지만, AMD의 BIOS는 8월 2일에 AIB 파트너들에게만 보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사 그래픽 카드의 출시에 영향을 줄 이러한 행보에 대해 AIB 파트너들은 AMD의 출시 일정에 대해 아무런 말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종 BIOS는 일반적으로 AMD가 정의한 전력 및 온도 한계, 전력 상태, 팬 및 팬 속도 설정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에 AIB 파트너들이 맞춤형 냉각 솔루션 등을 구축하는 데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이는 곧 AMD가 Rx Vega를 Paper launch(극 소량 출하)하거나, 레퍼런스 설계만이 주문가능하다는 점을 의미하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