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Game.Life/Car.Automobile

TPMS 시스템 (알리) 구매

나에+ 2017. 10. 13. 16:44
반응형

■ 구입은 여기 또는 여기


사각지대,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요즘엔 자동 주차에 이어 자율 주행까지...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기술들이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추돌 방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은 의무화하는 게 좋지 싶다.

구형 자동차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런 시스템은 대게 휴대폰이나 블랙 박스, 네비게이션 연동해서 삐삐삐삐 하는 소리 정도고, 차선 변경시에도 시끄럽게 울어대서;; 


아무튼 이러한 시스템을 비교적 간단하게 구성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TPMS.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이다. 옥션같은 오픈 마켓 시스템에서 검색하면 10~16만원 정도. 센서 배터리 교체 비용까지 생각해 본다면 이쪽도 나쁘진 않다. 보통 2년~5년 정도 간다고 함.


타이어의 공기압,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해서 알려주는 기능이다. 연휴를 기점으로 1년에 2-3회 정도 정기 점검 겸 타이어 압 체크를 하는데, 시동을 거는 순간 타이어의 압을 체크할 수 있다는 건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라 생각한다. 


검색어는 TPMS SYSTEM. 화면에도 배터리가 들어가는 타입과 태양 충전지 타입, 시거잭 타입....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태양 전지 버전 추천. 태양 전지 검색은 TPMS SYSTEM SOLAR(....). TPMS로만 검색하면 호환 센서 등이 많이 나오니 찾기 힘듬. 


타이어 센서는 2015년 이후 차량처럼 타이어 안에 집어 넣는 방식이 있고, 그냥 구찌마게 풀고 거기 장착하는 벨브캡 방식 2가지로 보임. 알리서 검색하면 5만원 내외. 장착도 간편하고 해서 하나 주문해봄.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동일한 기능에 장착법이니 장착후 별도의 밸런싱 작업은 필요 없지만, 가능하다면 한번쯤 잡아주라고 되어 있으니 참조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