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Windows.Office

Microsoft, 'Windows 10 S'를 에디션에서 모드로 변경

나에+ 2018. 3. 15. 20:36
반응형

■ 출처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10449.html


■ 참조

https://blogs.windows.com/windowsexperience/2018/03/07/windows-10-s-mode-coming-soon-editions-windows-10/


미 Microsoft가 7일(미국 시간), Windows 10의 버전 중 하나인 Windows 10 S를 다른 에디션에 포함된 '모드(Mode)'로 구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Windows 10 S는 자사의 13.5인치 노트북 PC인 'Surface Laptop'에 처음으로 탑재되는 버전이며, Windows 스토어 앱만 구동이 가능한 버전입니다.


MS에 따르면 파트너 기업에서 Windows S 탑재 장치가 20대 이상 판매되고 있고, 보안이나 부팅 시간 단축, 배터리 수명 향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명칭에서 혼란이 온다고 피드백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고객의 경험을 간결하게 할 수 있도록 '모드'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이 'S 모드'가 탑재되는 건 곧 출시될 예정인 Windows 10의 차기 업데이트(Redstone 4)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며, Windows 10 Home, Pro, Entprise에 S 모드가 탑재됩니다. 이번 모드화로 인해 S 모드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출하되는 제품은 기반 버전에 사오간 없이 무료로 S 모드를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Windows 10 S가 Windows 10 Pro 기반으로 유료 업그레이드였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ARM 버전 Windows 10(Windows on Snapdragon) 장치에도 OS에 Windows 10 S가 탑재되지만, 이쪽에는 S 모드로 변경됨에 따른 영향은 불명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