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News

Thunderbolt 3가 USB4로 등장

나에+ 2019. 3. 5. 23:12
반응형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72948.html

https://usb.org/

https://newsroom.intel.com/news/intel-takes-steps-enable-thunderbolt-3-everywhere-releases-protocol/


Intel이 4일(현지 시간), 독자 개발인 Thunderbolt 3 프로토콜 사양을 USB Promoter Group에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USB PG는 차기 USB4의 표준 사양으로 Thunderbolt 프로토콜을 채용하게 되었다고 하며, USB PG에 참여하는 기업은 무료로 Thunderbolt 호환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USB4의 사양은 2레인 동작으로, 기존 40Gbps 인증인 USB Type-C 케이블을 사용해 전송 속도를 40Gbps까지 올리게 됩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데이터나 디스플레이 프로토콜을 하나의 버스로 공유해 USB 3.2나 USB 2.0, Thunderbolt 3와의 호환성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50여 이상의 기업이 초안 사양의 최종 검토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2019년 중반에는 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Intel이 2017년에 Thunderbolt 프로토콜을 무료로 공개하겠다는 발표를 했었는데요, 이게 이번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덧붙여 Intel의 차기 프로세서 'Ice Lake' 제품군은 Intel 제품에서는 처음으로 Thunderbolt 3를 통합한 프로세서가 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