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Tip

DVDFab PlayerFab, PC에서 UHD-BD 재생

나에+ 2023. 7. 17. 11:05
반응형

사실 12세대 Intel CPU오면서 PC에서 블루레이 재생은 사실 좀 힘들지 않나 싶고, 그렇기에 지금까지 그냥저냥 PC용 BD 레코더 하나 사서(PC에서 쓴다면 UHD 지원 드라이브(WH16NS60나 대게 아직까지 사랑받는 BH16NS55)에 펌웨어 수정을 하고, MakeMKV리핑하는 PC에서 감상하는 방법), 또는 Xbox X나 PS5를 구매하는 게 맘 편하다.

 

아무튼 이렇게 펌웨어 수정을 끝낸 BD-PLAYER가 있으면, 타이틀을 집어 넣고 DVDFab의 PlayerFab(유료), Leawo Blue-ray Player 를 사용해서 재생하면 된다. 지역코드만 상관 없다면 일반 BD는 VLC로도 재생가능하다고하니 참조하자.

 

내 경우엔 그냥 안보고말...아니 평소에 신경 쓰지 않았는데, 겨울왕국 타이틀을 구매해놓고 못보는 지인이 아쉬워서 이리저리 도와주다 포스팅. 이전부터 글은 잃어봤는데 해보긴 처음. 어떻게 쓰던 BD 드라이브의 펌웨어 패치는 필요하고, PC에서 재생한다면 전용 플레이어도 필요하다. 하... 요즘 세상에 5.25인치 베이에 장착하는 드라이브라니....싶기도 하다. 음... 일단 보려고 마음 먹는다면 볼 수는 있는데, 진짜 그냥 엑시엑 하나 들이는게 마음편하지 않나 싶었다.

 

근데 역시 화질 + 음질 만족할 수 있는 건 지금으로썬 UHD-BD 말곤 답이 없지 않나 싶기도 해서 이해가기도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