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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 10/11부터는 mGPU 지원이 강화되는 만큼 PC에 여러개의 GPU를 부착해서 하나하나에 따른 일을 부여할 수 있다. 레딧에서 요즘 놀고 있는 GPU활용해서 게임 연산 따로, 스케일링/프레임 생성용 GPU 따로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한 후기 등이 보인다. 이걸 사용하면 레이턴시가 상당히 줄어든다고. LSFG이 DX9에서도 잘 동작하지만, DXVK와 조합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듯. 다만 이걸 써본 입장에선 인풋렉이....;
개인적으론 굳이 별도 GPU를 하나 더 추가하면서 까지....라는 생각이고(차라리 하나의 좋은 글카를 사는게; 보드의 레인 스위칭 지원 유나 PSU용량도 그렇고), 또 너무 오래된 글카는 꼽아도 의미가 없으니 iGPU말고는 활용하기가 미묘하지 않나...하고 생각중. 업스케일링으로 GPU부하를 줄이는데 그걸 굳이 또...? 싶기도 하고, DLSS, RIS, AFMF같은 거 쓰는게 여러모로 마음편하지 않나 생각함.
나는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도 프레임 보간을 잘 안쓰는 편이라 잘 안쓰지만, 레딧이나 유튜브나 생각보다 프레임 생성 기능 쓰는 사람도 꽤 되는 듯. 다만 게임에서 인풋렉이 정말 중요한 요소인데... 화질 열화는 감수하면 되지만 인풋렉은...음...익숙해지면 달라지나? 싶기도 하고. 프레임 생성 부분에 iGPU의 활용도가 차후에는 좀 더 늘어나지 않을까...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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