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O4ALL이 잘 안되는 앱이 있는 경우 사용해볼만하다. 깃헙은 여기.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GUI툴도 설치합시다. 공유모드를 지원해서 ASIO처럼 쓰면서 여타 프로그램에서의 동시 소리 출력이 가능함(디맥하면서 유튭 틀어도 소리가 나게 가능). GUI를 지원하게 해둔 KoordASIO도 있다. GUI툴 안 쓰면 설명이 좀 복잡하니까 GUI툴 씁시다. 보통은 드라이버서 제공하는 ASIO가 좋고, 각종 오디오 소프트웨어 설치하면 지원되는 것들(Voicemeeter같은 거)도 괜찮음.
결국은 장치에게 기기의 제어 권한을 넘겨주는 역할인 거고(그렇기에 당연하겠지만 윈도에서의 출력은 ASIO 장치/가상 ASIO 장치가 되어야 하고, ASIO내에서 제어할 장치는 내가 주로 사용하는 출력장치어야만 함), 이제 윈도를 거치지 않기에 버퍼를 적당히 줄이는게 가능해진다. 남은 건 오디오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기만 하면 되니까. 하드웨어 적으로 쓰고 싶으면 M-AUDIO SOLO같은 게 비교적 저렴한 오인페고, 드라이버 설치하면 ASIO를 쓸 수 있다. 근데 굳이...이걸 녹음이나 녹화까지 따려는게 아니면야. FlexASIO로 많은 게 해결됨.
아무튼 설치 후 백엔드, 인풋/아웃풋 장치를 설정하고, 리겜이라면 게임 내에서 출력 장치를 FlexASIO로 맞춰주면 된다. 여타 다른 공간 오디오 앱이 돌아가는 경우라면 당연하겠지만 같이 실행 안되니까 참조하고.
아까도 적었지만 보통은 장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ASIO 드라이버가 없다면 선택해볼만한 수단. 일단 입력이 아니라 출력에서 ASIO를 쓰면 레이턴시 확보....와 빗퍼펙 정도가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 리겜 유저들 중에서는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