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의 TCP 설정을 해주는 툴. 실행하면 프로그램 버튼이 잘리니까 크기를 키워줘야 하고, 당연하겠지만 관리자 권한 실행 필요. 윈도11에서도 잘 동작한다고 함. MTU, RWIN과 같은 매개 변수(대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값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 포함. 가이드도 있으니 한 번 읽어봅시다. 보통은 이쪽 신경 쓰는 것보다는 공유기를 업글하는게 좀 더 개선되는 방향이 아닌가...싶다가도 다른 PC는 문제 없는데 한 PC만 문제가 있으면...하고 찾아보다가 발견하고 사용하게 되지 않나 싶다. 예전의 BCPARK나 클릭 투 트윅이나....그런 툴이라 보면 되지 않나 싶음.
개인적인 추천은 쓰는데 지장 없으면 안 써도 되지 않나 싶은데, 이상하게 자꾸 연결이 죽거나, 하루 정도 켜두면 인터넷 속도가 줄어버리거나 하는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최적화 누르고 재시작 한 번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무선 어뎁터에서도 작동하고, DPC 레이턴시의 문제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으니까 관련 문제 겪는 사람이라면 한 번 사용해봅시다.
사용법은 간단. 창 잡고 크기 늘린 후, 상단의 Connection Speed는 100+Mbps로 하고(MTU 관련 설정), Choose 부분의 optimal 선택하고 Apply Changes 누르면 설정값 바뀌는거 보여주고(백업 선택) > OK 누르면 재시작할거냐 물어봄. 이후 재시작하면 완료된다. 필요한 설정이 있는 경우에는 Custom 눌러서 바꿔줘도 되고. Optimal 선택을 할 때마다 일부 옵션이 켜지거나 꺼지거나 하는 만큼 궁금하면 가이드 한 번 읽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