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C.Div.Soft/Tip

NVIDIA VSR사용하기(MPC-VR사용)

나에+ 2023. 10. 28. 18:24
반응형

MPC-VR 최신 버전, Geforce 드라이버 최신 버전 설치 후(VSR 지원 그래픽 카드 필요), 우선 NVIDIA 에저판 > 비디오 > 비디오 이미지 설정 조정에서 초고 해상도를 체크해서 활성화하자(품질은 3~4정도 권장). 참고로 MPC-VR 설치는 압축풀고, 적당한 곳에 파일 옮겨두고, 각 설치 배치 파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면 된다.

 

그 후 MPC-BE에서 MPC Video Renderer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메뉴바의 보기 - 옵션에서 비디오/오디오 모두 MPC 렌더러로 설정), 속성을 누른 뒤 나오는 MPC Video Render 속성에서 Use for resizing 아래에 있는 Request Super Resolution을 체크한 뒤, 비디오를 재시작해주면 된다.

 

이후 작업 관리자 등에서 그래픽 카드가 일하는 가를(사용률이 올라가는가)보고 있으면 적용 유무 판단이 가능하고, 저화질 영상의 경우 재생 시 화질 개선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엔 VSR지원용 포팅 버전이 따로 있었는데, 요즘은 기본 MPC-VR에서 지원하니까 필요하다면 드라이버 등만 최신버전으로 설치하고 사용하도록 합시다.

 

조금 써봤는데 FHD환경에서 FHD영상의 경우 별다른 리사이징을 하지 않는 것 같다. 저해상도 영상은 업스케일링 잘 됨.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서 필요한 경우에만 업스케일링이 적용되는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