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하고, 저렴해서 손쉽게 한끼 해결 가능하다. 새송이보다 더 저렴해서; 영어로는 Enoki Mushroom이라고 하고, 관련 레시피 간단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손쉽게 한끼 해결 가능하다.
영어로는 Enoki Mushroom이고, 관련 레시피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유튭에서도 팽이버섯 관련한 레시피 금방금방 찾을 수 있었다. 국, 조림, 구이, 찜, 고명 다 되는 마법의 재료... 개인적으로는 양파보다는 파와 어울린다고 생각함.
일단, 재료의 물이 많은 만큼 중불에서 요리조리 돌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줘야 하고, 이것저것 섞어보면 괜찮았던 건 라이스 페이퍼, 크레미, 소금, 간장, 버터, 마늘, 고추장, 소고기, 전분물 살짝 넣어도 좋았음. 얇은 만큼 적당히 찢어서 하면 바삭 촉촉한 식감이 살아나서 좋음.
계란과도 어울리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먹기엔 그냥 적당히 소분해서 찢은 후 씻어 물기를 뺀 뒤, 전분/찹쌀 가루 솔솔 흩쳐서, 기름 친 팬에 적당히 올려 중~약불에서 구우면서 양념(간장 1t + 고춧가루 1.5t + 설탕 1t + 고추장 1t + 치킨스톡이나 연두 같은 거 1/2t. 마늘, 참기름 후추가루는 취향따라)장 만들고 적당히 칠해준다는(더덕구이처럼) 느낌으로 만들면 금방 익어서 생각보다 되게 빨리 반찬 하나 만들어지니까 저녁에 뭐먹을지 고민되면 한번쯤 만들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