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걸 추천하는 건 생각보다 어깨 피로 풀 적에 정말 좋아서...다. 아침 저녁으로 20~30회*3세트씩 정도만 꾸준히 잘해줘도 마우스, 키보드 작업 등으로 뭉친 어깨를 상당히 풀어줌. 이거랑 턱걸이나 매달리기 해주면 어깨가 정말 많이 편해지고 평소에 허리만 곧게 펴는 의식만 하면 거북목도 많이 완화됨. 여기에 몇 가지 맨몸 운동이 더해지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줄넘기와 AB슬라이더, 맨몸 스쿼트와 스트레칭만 잘 해줘도 되지 않나 싶다. 체력이 정말 중요해요...헉헉...
요즘 유튜브 많이 발전해서 운동법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위키에도 정리 잘 되어 있는 편이고. 요즘은 플랭크하는 것처럼 하는 것도 나와있던데(팔꿈치 지지), 굳이 그거까진 아니어도 간단히 무릎 꿇고 할 수 있는 휠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함. 무릎 꿇고, 발 띄운 뒤 팔과 복부의 긴장이 유지되는 선에서 왔다갔다. 등은 새우처럼 굽게 해서(복부에 긴장). 이게 자세가 틀어지면 팔이 아프다. 어깨 뭉친거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시작해봅시다.
다만 집에서 하려면 좀 두꺼운 매트는 필수. 생각보다 굴러가는 소리가 있다. 매트 값이 롤러 값보다 더 비싸지 않나...싶고, 알리서 구매한다면 $10 전후. 줄넘기보다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