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Game.Life/Translation

사쿠라 아이리의 어느 휴일

나에+ 2019. 6. 10. 23:56
반응형

사쿠라 아이리의 어느 휴일

https://www.nicovideo.jp/watch/sm32905081

 

오늘도 나의, 학교에서의 하루가 끝난다.
홈룸이 끝나는 것을 알리는 신호와 함께 반 애들은 일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친구와 이야기 하는 사람, 부활동하러 가는 사람, 또는 혼자서 조용히 돌아가는 사람. 학교에서 친구가 적은 내게 있어 여기서부터가 하루의 시작이거나 하기도 하다.

소중한 파트너인 디지털카메라를 교복 주머니에 밀어 넣고는 자리를 뜬다. 내 조촐한 일상의 즐거움, 그건 디카로 셀카를 찍는 것. 그리고 그걸 가공, 편집해 인터넷에 공개한다. 요즘 여자애들 사이에서 화제인 SNS에 투고하는 것과 비슷하다.
직접 말을 주고받는 게 힘든 내게 있어 인터넷은 무척이나 편리하다. 차근히 문장을 생각하고, 차근히 구성을 생각한 뒤에 작업할 수 있다.

조금이라도 자신감이 생겼으면, 하고 시작한 첫 취미. 중학교 때부터 꾸준히 하고 있다. 하지만 사실 최근에는 조금씩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하는 일이 줄어들고 있다. 블로그 갱신도, 이전의 절반 정도. 그 이유는…..

앗, 내 눈앞을 아야노코지가 걸어가고 있다. 이제 돌아가는 걸까. 말 걸어볼까. 그런 생각들이 한꺼번에 지나쳐 간다.
언제나 그의 곁에는 호리키타나 이케네 아이들이 있다. 하지만 오늘은 혼자.


말을 걸어본다면, 분명, 지금 밖에 없다.
급속하게 빨라지는 내 심박 수.


내가 지금, 이 학교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존재…..다.


눈앞에 두고, 긴장하는 건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문제는 그것만으로 안 끝난다는 점. 학교, 내 방, 마지막엔 목욕하면서도, 아야노코지를 생각하고 있을 때가 있다. 그 때, 난 분명 어느 순간보다 무방비하게 되어 있다. 그런, 한심하다고 할까, 부끄러운 자신을 마음속에 떠올리며 또 부끄러워진다. 

어째서, 이렇게 되버린걸까.
아야노코지를 만났을 때 후로 내 안에 움튼 감정. 그 감정의 정체를, 난 어렴풋이 깨달아가고 있다. 하지만 그걸 알게 되어 말로 해 버린 순간, 분명 지금 이대로는 있을 수 없어질 거니까. 그렇기에 말로 할 수 없다. 지금의 자신이, 환경이 소리를 내며 무너져버릴 것 같아 모른 척을 하고 있다.

“앗, 가 버렸다”

교실을 나가는 아야노코지를 난 쭈뼛대며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하아…. 여전히 구제 불능인 나. 자기혐오를 한다. 이러니저러니 해서 내 취미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계속 풀이 죽어 있다고 해서, 시간을 되감을 수는 없다. 아무튼, 오늘을 시작해야 해.
가끔은 이런저런 곳에 가서, 전부 잊어버려야겠다.

그런 식으로 자신을 격려하곤, 아야노코지가 나가고 조금 뒤에 교실을 나왔다. 

어디로 가지….

(찰칵 찰칵)

이걸로 끝, 2시간 가까이 난 학교 주변의 사람이 적은 곳에서 중점적으로 촬영을 반복했다. 실은, 좀 더 찍고 싶었어. 오랜만이기도 하고, 감각을 되찾아 가고 있었으니까. 하지만 이 시간 이후론 부활동을 끝낸 학생들로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나쁜 짓을 하는 건 아니지만, 누가 보면 부끄러우니까. 풍경을 찍고 있을 뿐이라면 몰라도, 셀카를 찍고 있다는 게 알려지면 다음 날부터 다른 애들에게 비웃음 사버리게 돼버릴지 모르니까.


그런 불안을 안고 있자, 아무리 생각해도 빨리 그만둬야겠다는 마음이 들고 만다. 난 학교를 나와, 기숙사로 가는 길까지 되돌아왔다. 여기도, 정말 좋은 촬영 포인트인데 말이야….


교사로 향하는 가로수길은 계절이 변할 땐 분명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한가지, 커다란 문제가 있는데…. 하교길이니까 아무래도 학생들이 붐비게 되버린다는 점. 그것만 아니라면 정말 좋은데…. 지금은, 아무도…. 뒤에서 오지 않지만, 역시 좀 힘들어.

촬영을 시작하면 금방 끝나지는 않고, 누가 언제 올지 모르니까 집중할 수도 없고…. 포기하고 돌아가려고 고개를 들자. 
알고 있는 사람의 뒷모습이 있어 놀랬다.

“아야노 코지다…. 아직 집에 안 갔었구나….”

어디서 장이라도 본 걸까. 손에는 비닐 봉지가 있었다. 

“앗, 그렇지”


난 무언가를 생각해내고, 살짝 종종걸음으로 걸어 아야노코지와의 거리를 좁혔다. 그 거리는 20m 정도이려나. 아직 용기가 없어서, 메꿀 수 없는 거리. 하지만….

아야노코지를 등진 난 디카를 꺼내, 자신에게 렌즈를 향한다. 

(찰칵)

거기에 찍힌 건, 활짝 웃고 있는 나와, 작게 찍힌 아야노코지의 뒷모습. 첫 투 샷. 이라고 부를만한 그런 건 아니지만. 응. 지금은 이거면 돼. 차츰 이 거리를 좁혀갈 수 있도록, 천천히, 조금씩 걸어가자. 그리고 언제가. 그와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런 날을 꿈꾸며….

 

반응형

'Game.Life > Transl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치노세 호나미의 어느 휴일  (1) 2019.06.18
호리키타 스즈네의 어느 휴일  (1) 2019.04.24
이웃  (1) 2019.03.21